저는 생리하기 전에 유독 유방통이 많고 엉덩이 바로 위쪽 허리가 정말 정말 아프거든요? 그래서 유방통이 시작되면 '아, 곧 그 날 시작이구나...'하고 생각을 미리 해두는 편이에요.
근데 요즘 식단과 운동을 함께 겸하는 다이어트를 하고 있거든요.
그래서 매번 체중이 줄어들어야 정상인데 공복 체중이 줄 지도 않고, 약간 그 생리 전에 아랫배가 통통하게 뭔가 차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 시작하더라구요.
그 날이 다가오나 싶은 생각을 하니 2주 전 쯤 봤던 영상이 떠올랐어요.
"생리통 약은 아프기 전에 먹는 거다."
새..생리통 약은... 아프기 전에 먹어야 한다는 거 있죠?
내 몸을 가지고 평생 해왔던 거랑 다르게 영상 속 내용처럼 실험을 해보자!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.
그래서 생리하기 전에! 아프기 전에! 미리! 약을 먹었어요.
제가 먹은 약은-!!! 두구두구두구.
[탁센 레이디 연질] 입니다!
약 효과는 이랬어요.
일단 약을 먹은 후 약 5일 후인 어제 생리를 시작했는데요.
가장 많이 느낀 건 '유방통이 없다!', '허리 통증이 없다!', '양이 정말 많이 줄었다!' 였어요.
생리통에 효과적인 성분은 '이부브로펜'인데요. 저는 늘 타이레놀로 먹었거든요.🙄
영상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타이레놀은 사실 생리통에 적절한 효과를 보기 힘들어요.
그래서 약국에서 여러가지 이부브로펜 진통제를 고민하다가 약사 선생님에게 이것 저것 질문 후 탁센 레이디 연질로 골랐어요.
원래는 생리할 때 탐폰을 사용하는데요.
탐폰도 4시간에 한 번씩 꼭 갈아주고, 생리 진행 일자에 따라 레귤러랑 슈퍼를 번갈아가며 사용했어요.
근데 약 먹고 시작한 생리는 탐폰 레귤러도 못 적시는 정도더라구요. 💦
아직 2일 차에 접어든 날이라 정확하게 확답을 말할 순 없지만 제 기준은 이랬어요.
꼭 이 약으로 먹어야 해?
꼭 탁센 레이디 연질을 추천하는 건 아니에요.
제가 먹었던 약은 탁센 레이디 연질이라는 것 뿐이고, '이부브로펜'이 들어있는 약이라면 무엇이든 괜찮아요.
다만 이부브로펜 외에도 산화마그네슘이 들어있기도 하고 약에 따라 이것 저것 추가된 게 있을 수 있거든요.
약사 선생님에게 자신의 평소 생리통 증상들을 잘 상담해서 먹는 것이 중요해요.
이부브로펜 주의할 점!
이부브로펜이 있는 약을 먹을 때 가장 중요한 건 '절대 공복에 먹지 말 것'!
이유는 위에 링크된 영상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.
만약 꼭 공복에 먹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타이레놀을 먹으면 좋습니다.
이럴 때 타이레놀 먹는 거에요!
하지만 이부브로펜 종류의 진통제가 생리통에는 더더욱 효과적이니 빵 한 입이라도 먹고 이부브로펜 진통제를 복용할 것!!
이부브로펜의 가장 유명한 약은 아무래도 '어린이 부루펜'이에요. 다들 아시죠?
근데 그 성분이 생리통에 잘 맞는다니, 깜짝 놀랐어요. 😂
이지엔6라던가 탁센이브 등 다양한 이부브로펜 약들이 있으니 원하는 약으로 효과를 꼼꼼히 기록하고 복용하세요!
주의사항도 잊지 마시구요-!!!
그럼, 건강한 그 날 되시길 (❁´◡`❁)